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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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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이란?

행정서비스헌장 제도의 기본개념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서비스의 기준과 내용, 제공방법 및 절차,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국민과 협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.

도입목적
  • 행정서비스제공 체계개선을 통한 서비스 품질의 향상
  • 명확한 서비스 내용의 공표ㆍ이행으로 행정서비스 품질제고
  • 서비스 제공과정의 국민참여 활성화로 고객우선주의 구현
추진근거
  • 1999. 4 ⇒ 평창군행정서비스헌장제정 및 운영규정 제정
  • 1999. 4 ⇒ 민원서비스헌장제정
  • 2000. 7 ⇒ 10개분야의 서비스헌장 제정
    (재무, 문화, 관광, 체육, 환경, 사회복지, 임업, 건설, 건축, 상수도 , 보건의료, 농업)
  • 2004. 9 ⇒ 11개분야 서비스헌장 보완 및 개정
  • 2007. 11 ⇒ 평창군행정서비스헌장 통합 및 개정 공표(1개헌장 13개 이행기준)
  • 2014. 9 ⇒ 평창 규재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마련(1개헌장 14개 이행기준)
  • 2015. 10 ⇒ 평창군 조직개편에 따른 환경위생서비스헌장으로 명칭 변경
평창군행정서비스헌장의 주요내용은
  •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  •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  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  • 서비스별 접수창구
  •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공표
  • 각 분야별 업무에 관한 사항
  • 주민협조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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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:
자치행정과 (자치행정)    담당자 : 이충무
전화번호:
033-330-2233
최종 수정일 :
 2017-02-25 02:2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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